검색광고 내시는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라고 직접운영 VS 대행사위임 어떤게 좋은지 비교분석 해드립니다.
- 검색광고 직접 운영할때의 장점
1.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서 광고주님이 원하는 금액대의, 원하는 키워드로, 원하는 전략대로 맞춤 광고를 내실 수 있다는게 장점
2. 네이버 광고의 경우 사용하신 광고비의 5%를 마일리지로 적립
한달동안 사용하신 금액이 100만원이라고 하면 부가세 제외한 90만원의 5%인 45,000원을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매월 사용하는 광고비의 볼륨이 크시다면 그만큼 이득을 받을 수 있지만 소액으로 하시는분들께는 사실
크게 의미는 없지만 어쨋든 적립 가능합니다.
- 검색광고 대행사에 위임 했을때의 장점
1. 검색광고의 모든것을 등록부터 관리까지 알아서 해줍니다.
검색광고 마케팅 자격증을 소유한 전문 인력이 효율 좋은 키워드 분석해서 등록을 해주고
관리도 해줍니다.
2. 광고운영 수수료 무료
광고주님께서 한달동안 사용하신 금액의 소량 몇 %를 네이버가 공식대행사로 수수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광고주님은 모든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네이버가 왜 수수료를 줘가면서까지 공식대행사와 계약을 하냐면
광고주님이 직접 광고를 등록했다가 효과를 못본다 싶으면 바로 광고 중단을 하게 되는데
애초부터 전문 인력이 전략을 짜서 효율좋게 등록을 해주고 관리까지 해준다면 단발성으로 광고를 내지 않고
오랜 시간 꾸준히 광고를 유지하게 되니 네이버는 훨씬 이득이라 이런 형태로 공식대행사와 계약을 합니다.
* 공식대행사는 수수료 무료이고, 일반 대행사는 광고비 + 수수료까지 직접 광고주님께서 내셔야 합니다.
보통 네이버 파워링크, 다음 프리미엄링크 상품에 6개월에 얼마? 1년에 얼마? 이런식으로 약정계약하자는 회사는
일반대행사이고 해당금액이 수수료 포함가격입니다.
두 상품을 클릭당 얼마짜리 상품이라고 소개하는 회사는 공식대행사라고 보시면 되세요.
3. 자동입찰 프로그램 지원
업종에 따라 다르지만 서비스 가격이 업체마다 거의 비슷하거나
품질이 비슷한 업종의 경우 또는 구매고객의 연령대가 다소 높은 경우엔
광고노출이 하단에 뜨는것보다 상위자리 기왕이면 1위자리에 노출되는게 문의량도 많고
계약률도 높아집니다.
이런 경우 수동으로 직접 순위를 올리게 되면 순식간에 밑으로 내려가는데
경쟁업체들이 자동입찰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런것입니다.
광고주님은 사업하느라 바쁘셔서 매번 컴퓨터 앞에 앉아서 순위 관리하는게 불가하니
이렇게 프로그램을 셋팅해놓으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순위에 자동으로 순위유지가 되니 편리합니다.
4. 로그분석기 무료설치 및 분석
어떤 포털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로 접속한 사람이 내 홈페이지의 어디를 보다 나갔고, 들어와서
얼마의 시간동안 머무르다 나갔는지.. 아니면 들어오자 마자 바로 나가는 불필요한 고객인지
모두 분석할 수 있고,
어떤 키워드로 들어온 사람이 구매를 했는지 아니면 장바구니에 담기만 했는지까지
모두 디테일하게 분석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 자료를 토대로 매출에 도움이 되는 키워드만 유지하고 불필요하게 돈만 까먹는 키워드는 원인분석해보고
답이 안나오는 키워드라면 정리하던지 순위를 내리던지 하면서
키워드 최적화 작업을 공식대행사를 이용하시면 서비스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검색광고 미디어믹스
어떤 포털사이트에서는 어떤 상품(클릭당 과금되는 CPC광고, 월 정액제로 계약되는 CPT광고)이 효과가 좋은지
비교분석해서 내 업종이 어떤 사이트로 광고를 냈을땐 어떤 상품에 계약하는게 유리한지까지
모두 비교분석해서 광고주님의 업종은 어디에서 어떤 광고를 해야 효율이 높은지 분석해드립니다.
6. 검색광고 할인
상품에 따라 할인률이 다르고 할인이 되는 키워드와 안되는 키워드가 나눠지는데
다음과 네이트에 노출되는 CPT광고(월정액제광고)를 진행하신다면
최고 50%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으로 입점이 가능해집니다.
7. 경쟁사 분석
광고주님의 경쟁업체중에 분석이 필요한 광고주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의 URL주소 하나만으로
경쟁업체가 어떤 포털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로 대략 얼마정도의 광고비를 사용하고 있는지까지
추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몰랐던 효율좋은 키워드를 경쟁사만 사용중이였다면 이런 추출기능을 이용해서
내 사이트에도 광고를 추가하셔서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차원에서 포인트만 말씀드리자면
검색광고를 많이 해봐서 잘 하실 수 있는 상황이라면 굳이 대행사에 위임하지 않고
사용하신 광고금액의 5%를 적립받으면서 하시면 되고
혼자할 여유가 없거나 전략이 부족하신분들 또는 서비스가 받고 싶으신 분들은
대행사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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