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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 는 투자대비효과가 좋은 다음광고를 추천합니다.

순간을 즐겨라 2015. 8. 11. 10:42





많은 검색광고가 있지만 그중에서 투자대비효과가 좋은건


다음광고 만한게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분들은 검색광고를 하려면


네이버로 해야지 다음에 해서는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물론 유입량은 네이버가 갑이지만 


광고비용 비싼것도 네이버가 갑입니다.



그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몇가지 예를 들어서


왜 다음광고가 투자대비 효과가 좋다는건지


보여드리겠습니다.



검색광고 비교사례 1번 - 중고차 키워드





요약을 해드리자면


첫번째 이미지는 다음과 네이트에서 같이 고정으로 노출되는


월정액제광고인 스페셜링크에서 중고차 키워드로


진행했을때 현재 단가표입니다.


다음광고에서 중고차 키워드로 진행했을때


월간 조회수는 68,369회


스페셜링크 5개 업체의 평균 클릭률은 4.33%


5개 업체의 평균 클릭수는 월 2,960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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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네이버에서 중고차 키워드로 검색광고를 진행했을때를 보시면


월간조회수 PC기준으로 148,130회


파워링크 10개 업체의 평균 클릭률은 6.48%


10개 업체의 평균 클릭수는 8,959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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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가격을 비교하자면


다음광고 스페셜링크 5개 업체의 평균 입찰가는 3,203,400원


네이버의 파워링크 10개 업체의 평균 월 비용은 12,274,378원 입니다.


위의 자료를 토대로 비교해보자면


중고차 키워드로 각 각의 포털사이트에 검색광고를 진행했을때


클릭수는 대략 3배정도 네이버가 높습니다.


하지만 가격은 4배나 네이버가 높게 나오고 있구요



여기서 중요한게 하나 빠져있는데


네이버광고는 클릭당 돈이 나가는 CPC방식이라 할인이 없지만


다음과 네이트에 노출되는 스페셜링크는 


기본 30~5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대행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음광고에 노출되는 월 평균 입착가인 320만원에서


50% 할인지원을 받았다고 한다면 월 160만원이면 광고를 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네이버와 다음의 중고차 키워드 광고비용은


무려 8배나 차이가 나게 됩니다.


클릭수는 3배 조금안되는데 가격은 8배..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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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키워드마다 업종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이런 비교를 통해서 다음광고도 메리트가 있다는걸 설명드리고자


포스팅을 하는것이구요


한개만 더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요즘 한창 많이 팔리고 있고 검색도 많이 되고 있는


수영복 키워드로 한번 더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검색광고 비교사례 2번 - 수영복 키워드








다음과 네이트에서 노출되는 스페셜링크에서


수영복 키워드로 전월 조회수는 20,259회


스페셜링크 5개 업체의 평균 클릭률은 1.96%


평균 클릭수는 397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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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서 수영복 키워드의 월간조회수는 86,751회


평균 클릭률은 4.13%


평균 클릭수는 3,399회 나왔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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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검색광고 가격 비교를 다시 해보자면


다음광고에서 수영복 키워드의 입찰가 기준 평균금액은 월 174,000원


네이버에서 수영복 키워드의 파워링크 평균금액은 1,682,550원


정상가격으로만 비교했을땐 9.5배 정도 네이버가 비쌉니다.


하지만 할인을 30%정도 받았다고 한다면 월 121,800원이 되고


그럼 네이버와 가격 차이는 무려 14배 가량 네이버가 비싸게 나옵니다.


클릭수는 397회 VS 3,399회로 8.5배 정도 차이나는데


가격은 14배나 더 비싸니 이것도 어마어마 하네요..







지금까지 보신것처럼 조회수, 클릭수, 클릭률은 모두


네이버가 검색광고가 월등히 앞서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비교를 따져보면 투자대비 효과는 다음광고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네이버 광고를 하는 이유는


매출 볼륨때문일 것입니다.


아무리 적은 금액으로 광고를 낼 수 있다고해도


일정량 이상 매출이 나와줘야 먹고살 수 있는데


다음을 통해서 유입되는게 너무 적다보니


이것만 해서는 먹고살기 어려워서 


비싸도 네이버를 하는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생각했을때 가장 이상적인 광고는 


네이버에 오랜시간 상위자리 광고를 내시기 광고비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다음광고를 같이 내셔서


네이버는 적절히 순위와 비용을 조절하신다면


전체적인 광고비의 단가가 내려가면서 


부족한 클릭수는 다음을 통해서 더 올라가는 효과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어찌됐든 저렴한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보는게 모두의 목표이니


그걸 위해서라도 네이버와 다음은 같이 믹스해서 진행하는게


최선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이상으로 이번 검색광고 비교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