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광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시는데 "다음클릭스"와
"네이버 클릭초이스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다음클릭스로 스마트폰광고를 하실때 등록하는 방법부터 몇가지 Tip까지 정리해서
포스팅 올려볼께요.
그전에 상품소개를 잠시 해드리자면 스마트폰광고(모바일광고)랑 연동이 되는 daum clxi는
PC에서도 나오고 모바일에서도 최상단에 나오는 상품으로
첫화면 가장 상단에 바로 보여지기 때문에 클릭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예전엔 따로 광고 구분이 없어서 클릭률이 좀 더 좋았었는데
요즘엔 법이 바껴서
관련 광고입니다.~ 이런 메세지가 붙어서 나오기 때문에
클릭률이 좀 하락하긴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상단에 노출되는것때문에
클릭은 바로바로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클릭스"를 진행하기 위해선
우선 계정을 하나 만드셔셔 진행하셔야하는데
다음 검색창에 키워드광고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브랜드검색이라고
배너가 하나 뜹니다. 그걸 클릭하시던지 아니면 그 밑에 프리미엄링크상품 우측에 나오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셔도 되시구요
daum 클릭스로 접속이 되셨으면 상단에 광고주시스템을 클릭해주시고
클릭스 다이렉트 화면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사업자가 있으시면 사업자번호 입력후 핸드폰인증을 받으시고
진행하시면 되시고,
사업자가 없으시면
개인으로 체크하신후 핸드폰인즈이나 아이핀인증을 받으시면 되십니다.
그렇게 아이디를 만들고 나시면
사이트추가를 하시면서 캠페인을 생성하시고,
그룹을 따로 만드셔서 각 그룹에 맞는 키워드를 정렬해서 등록하시면 되시는데
키워드 추가하고 순위에 맞는 단가 조정하시고 홍보문구 입력해놓으시면
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이때 결재를 해놓으셔야 심사가 들어가지
잔액이 0원인 상태 그대로 두시면 다음 심사팀에서 사이트심사만 해주고
나머지 키워드와 문안심사는 해주질않게 되니 꼭 기억하셔야합니다.
이제 스마트폰광고에도 노출되는 "다음클릭스 전략"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Tip- 한개의 그룹에는 키워드가 아무리 많이 들어있다고해도
한가지 문구로만 낼 수 있습니다. 물론 2개, 3개 입력하실 수 있는데
제말은 각 키워드별로 따로따로 문구설정을 못하고 1개의 그룹에 100개의 키워드가
들어가있다고치면 그 100개의 키워드는 모두 같은 문구로 나가게 된다는 뜻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성향이 비슷한 키워드끼리 같이 묶어서 그룹
관리를 하셔야합니다.
만약 각 키워드마다 모두 다르게 문구 적용을 하고 싶으시면
그룹을 다 찢어서 등록하시면 되시는데
그것보단 연관있는 키워드끼리 묶어서 동일한 문구로 나가게 하시는게
관리면에서 훨씬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PC버전과 다르게 스마트폰광고는 화면이 작기 때문에
여러 설명문구중에 가장 앞부분과 중간부분까지만 홍보문구가 보이게 되니
꼭 가장 중요하다 싶은 포인트는 앞쪽에 물아서 입력하셔야
스마트폰광고낼때 주목도가 올라갑니다.
두번째 Tip - 다음클릭스에는 시간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예전엔 출근하시면서 광고 키시고 퇴근하시면서 광고 끄시고 하는 작업을
모두 수작업으로 했었는데
요즘엔 기술이 발달해서 자동설정을 한번만 해놓으면 스스로 처리가 되니
참편리해졌네요.
시간설정 기능을 이용하시게되면 불필요한 시간투자를 안해도되니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세번째 Tip - 다음클릭스에는 요일설정 기능도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중에서
광고주님께서 원하시는 요일을 지정해 놓으시면
자동으로 클릭스광고가 켜지고 꺼지고 하게 됩니다.
이것도 주말엔 상담을 안받는 업체들도 계시니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스마트폰광고때문에 다음클릭스를 이용중이시라면 꼭 사용해보세요. ^^
사실 더 많은 기능과 이용할 수 있는 Tip들이 더 많은데
자세한건 무료상담 가능하니 편하실때 말씀주시면
디테일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ㅎㅎ
'광고상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다음클릭스(CPC광고) 효과보게 등록하는 방법안내 ※ (0) | 2014.01.16 |
---|---|
다음클릭스 효율올리기 좋은 팁!! (0) | 2014.01.10 |
다음키워드광고 및 네이버키워드광고 상품 종류 (0) | 2014.01.09 |
인터넷광고로 저렴하게 지역광고 하기~* (0) | 2014.01.07 |
지역광고 또는 로컬광고를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 (0) | 2014.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