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타

네이트 광고상품 소개

순간을 즐겨라 2010. 8. 17. 21:11

네이트 키워드 광고 상품은 과금 방식에 따라 아래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 CPT광고 : 광고 계약 기간 동안 노출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는 기간 정액제 상품

- CPC광고 : 광고 노출의 비용은 없이 클릭수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는 종량제 상품

다른 사이트 광고 상품과 약간 다른점은 다음이나 네이버에서는 최상단에 오버추어(스폰서링크)가 노출되지만

네이트에서는 바로가기 라는 상품이 따로 있어서 최상단에 단독으로 한업체가 들어갈 수 있는 좋은 상품이 있으며, 오버추어도 다른사이트에서는 5개의 업체만 노출되는데 반해 네이트에선 6개의 사이트에 상단에 노출된다, 또한, CPT 상품도 최고 1년까지 구매가 가능하며 최고 50%까지 가격 할인도 하고 추가로 구입한 금액의 200% 이상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어서 많은 키워드를 노출시킬 수 있고, 요즘엔 네이트와 싸이월드를 합병해서 시맨틱 검색이라는 특별한 방식으로 많은 홍보를 하고있어서 주목할만하다.

 

 

* 네이트 광고 상품 장점 : 일반적인 광고상품은 보통 5%~10%의 클릭률이 나오면 잘나왔다고 하지만, 네이트의 바로가기 상품은 최고 50%이상의 높은 클릭률이 나오기 때문에 네이트에서 가장 좋은 상품이라 할수있고, 한개의 메인키워드만 구입해도 관련된 연관검색어는 모두 구입할 수 있게 넉넉히 서비스 포인트를 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또한, 네이트와 싸이월드가 통합되면서 평상시 싸이월드를 이용하던 많은 젊은 고객들을 네이트로 끌어와 여성의류나 남성의류처럼 주 고객층이 젊다면 제법 괜찮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네이트 광고 상품 단점 : 아직까진 네이버와 다음에 비해 너무 낮은 인지도와 검색률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검색광고 상품이 있지만 바로가기를 제외하고는 아직까진 광고효과가 너무 미흡합니다. 하지만 SK그룹에서 요즘 많은 홍보를 하고 있으니 앞으로 지켜봐야할 광고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