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광고 또는 로컬광고를 알차게 활용하는 방법
다음사이트에서는 지역 기반으로 홍보가 필요한 분들을위해서 지역광고 또는 로컬광고 상품이 있습니다.
모두 같은 말인데 앞에는 지역을 치고 뒤에는 업종을 붙여서 검색하는 상품입니다.
예전에는 PC에서 아랫부분에 노출되는것때문에 별로 비중이 없었는데
요즘 모바일 최상단에 같이 노출되는걸로 변경된 후부터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이죠
다들 아시겠지만 요즘은 모바일광고가(스마트폰광고) 대세인듯합니다.
젊은 고객들을 상대로 하는 업종에서는 이미 PC의 조회수를 모바일 영역에서
추월을 한 업종도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로컬광고는 어떻게 등록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지역광고(로컬광고)는 직접 등록이 안됩니다. 반드시 대행사에 연락하셔야 되세요 ^^ *
1단계 : 원하는 지역과 업종을 이야기해서 견적을 받습니다.
2단계 : 지도 위에뜨는 지역광고상품과 지도 오른쪽에 뜨는 로컬광고상품은 가격이 틀리고
노출되는 영역도 다르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하고 가급적이면
모바일에도 같이 나가는 지도 윗자리 프리미엄리스트를 등록하시는게 좋습니다.
(지도 오른쪽은 모바일에서는 더보기 눌러야먄 나온다죠..)
3단계 : 어떤 위치로 등록하실지 정하셨다면 개월수를 선택하셔야하는데
지역광고는 최소 3개월 그다음 6개월, 12개월 이런식으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2014년부터 개정된 가이드라인에는 3개월에는 할인이 없고,
6개월에 5%할인, 12개월에 10%할인으로 할인폭이 축소가 됬으니
이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4단계 : 이제 지역광고홍보문구를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제목 밑에 뜨는 설명문구는 한글로 40자까지 쓰실 수 있고, 띄어쓰기나 콤마가 들어간다면
그것도 글자수에 반영되니 잘 생각하셔서 작성하시면되십니다.
5단계 : 로컬광고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데 대표이미지를 넣을 수 있고,
음식점처럼 메뉴가 있는 업종이라면 메뉴추가로 10여장의 이미지와함께
주 메뉴 등록과 가격 등록도 가능하십니다.
이제 5단계까지 모두 지역광고 등록을 하셨다면 심사하는 시간이 필요한데요
보통은 등록하고 3일정도 후부터 광고 노출이 가능하니 답답하더라도 조금은 기다려주셔야합니다.
만약 심사과정에서 업체에게 특이사항이 있어서 광고 보류가 나게 된다면 그땐
로컬광고 담당 마케터에게 문의하셔서 잘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