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타

[다음광고, 다음클릭스광고, 다음정액제광고 전문 DS커뮤니케이션] 인터넷 키워드광고의 모든것 안내.

순간을 즐겨라 2012. 7. 11. 17:59

다음광고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첫째는 다음클릭스광고, 둘째는 다음정액제광고가 있는데, 여기서 좀더 세분화 시키자면

다음클릭스광고에는 가장 상단에 노출되는 오버추어광고가 있고, 그 밑에 뜨는 프리미엄링크 광고상품이 있으며,

다음정액제광고에는 스페셜링크, 스폰서박스, 로컬광고, 카페초이스광고가 있습니다.

각 상품마다 장단점이 뚜렷해서 딱히 어떤게 가장 좋은 광고라고 말씀드리긴 뭐하지만.. 업종에 따라 그에 맞는 상품으로 적절히 조합해서 광고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클릭스광고의 노출영역은 2011년 4월부터 다음 + 네이트 + 야후사이트에서 프리미엄링크 상품으로 함께 연동되서 노출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모바일(스마트폰광고)까지 영역이 확대되서 광범위하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장점이 굉장히 많은 상품이지만 몇가지 꼽자면 언제 어느때건 광고주가 원할때마다 광고를 진행하고, 중지하고를 반복하실 수 있다는 것과, 클릭될때만 광고비가 소진되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번 클릭당 최저 70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여러가지 키워드를 다양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가 있구요, 요즘엔 젊은분들이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수시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검색을 하기 때문에 젊은 고객이 타겟인 업종은 필수로 해야되는 광고라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그렇다고 다음클릭당광고의 장점만 있는건 아니구요,

단점을 뽑아보자면, 우선 광고 노출되는 범위가 인터넷상으로는 1위부터 5위까지 딸랑 5개의 자리와, 모바일상으로는 1위~3위까지 3개, 물론 더보기를 누르게되면 뒤에 숨겨진 10위까지 보실 수도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광고는 3개~5개의 자리만 있기 때문에 보통 한 키워드당 10개 이상의 업체가 등록되어있다보니 노출 경쟁이 치열해져 광고단가가 빠르게 상승한다는 단점이 있고,

부정클릭을 시스템이 자동으로 걸러주고 있기는 하지만 고객이 아닌 불필요한 누군가의 클릭에도 광고비를 지출해야 하는 단점이 있구요,

순위가 그때그때마다 수시로 변경되기때문에 재접속률이 약간 떨어지게됩니다.

 

 

 

다음클릭스광고 프리미엄링크에 진행하기 위해서는 우선 광고주전용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사업자는 사업자번호를.. 개인이시면 주민번호와 성함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아이디와 기타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가입을 마친다음(마지막에 입력해야하는 환불계좌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하니 신중히 선택하셔야 합니다.) 마케터(광고담당자)가 인증번호를 문자나 이메일로 보내주면 그 인증번호를 불러주고 담당지정까지 완료한다음

캠페인을 만들고, 그룹을 만들어서 각 그룹의 특성에 맞게 효과좋은 키워드를 적절히 등록하고 입찰액설정(순위지정)을 하고 문구를 입력하게되면 심사가 자동으로 넘어가서 보통 반나절에서 하루정도면 심사 후 광고 노출까지 끝나게 됩니다.(결재를 안하시면 심사로 넘어가진 않습니다.)

 

 

다음클릭당광고를 최대한 장점을 살려서 잘 운영하려면..

첫째, 키워드별로 문구 입력이 되지 않고 각 그룹별로 문구입력을 해야하므로 그 그룹의 특성에 맞는 키워드를 한개의 그룹에 몰아서 등록한다음 자동입찰을 설정해서 1위~5위 안쪽에서 벗어나는 일이 없게 설정을 해야하고

 

둘째, 문구 입력할때에는 대체 키워드 기능을 활용해서 구입한 키워드에 구입한 단어가 노출되게 셋팅을 해놔야 문구에 볼드(굵게보이는효과)처리가 되어서 눈에 띄는 시각적 효과를 보실 수 가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광고와 다르게 다음클릭스광고는 심사가 까다롭지 않아서 문구에 최고, 최상, 1등, 100%와 같은 최상급 수식어를 쓸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조화롭게 문구에 활용하시면 순위가 뒤로 밀려있더라도 많은 클릭을 얻을수가 있습니다.

 

셋째, 시간설정과, 요일설정 기능을 활용해서 고객 유입이 많은 시간대에는 광고를 상위 자리 노출시킬 수 있게 관리하고 불필요한 시간대에는 과감히 광고를 차단시켜서 광고비 누수를 막아야 합니다.

 

 

 

다음사이트 클릭스광고가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구요, 신규로 시작하시려는 분이거나 현재 다음클릭스광고를 진행중이신 분들도 상관없습니다. 다음광고로만 6년동안 진행한 경험을 살려서 최대한 불필요한 광고비 누수 없게끔 관리 잘 해드릴 수 있으며, 오버추어나 네이버 광고를 하시고 계신 분들도 언제든 상담 대 환영입니다. 광고란 한쪽으로만 취우쳐서 낼때보다 각 사이트별로 각 상품별로 같이 진행했을때 제대로된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연락주세요.

 

DS 커뮤니케이션 : http://cafe.daum.net/dscomny

문의전화 : 010-3942-8877, 070-7872-4076

이메일주소 : jjinda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