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업

[14년전통의 산악회 대표업체 반더룽산악회] 산악회모임, 등산일정, 산악회카페 정보 제공.

순간을 즐겨라 2011. 3. 28. 16:18

추천산악회 반더룽산악회에서는 산행일정과 산행을 위한 모든 안내를 제공하며, 매주 토, 일 전국 명산산행, 산악회정보, 산악회후기제공을 하고있습니다. 문의전화 010-3060-1708

 

 

백운이라는 이름을 가진 산이 많다. 그 중에서 흰구름산이라는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산이 바로 함양의 백우니다. 높이도 1000m가 훨씬 넘는 준봉인데다 산정에서의 조망도 으뜸이다, 남도의 내노라 하는 명산들이 동서남북 어떤 방향에서든 거칠 것 없이 한눈에 들어온다. 노고단에서 천왕봉까지, 남쪽에 하늘금을 그은 지리산의 파노라마는 그리움의 경지를 넘어 차라리 연민이다. 반야봉의 자태는 너무 뚜렷해 민망스럽기까지 하다. 북쪽 끄트머리에는 넉넉한 덕유산이 태평스레 앉아 있고, 그너머에 황석, 기망, 월봉산이 줄기를 뻗대고 있다. 금원 기백도 가까이 보이고 동북방향 멀리로는 수도, 가야, 황매산도 가물거린다. 양쪽날개인양 백운산과 맥을 같이한 동쪽의 갓걸이산(괘관산)과 가을 억새가 멋진 장수군의 장안산이 서쪽에서 마주보고 있다.

 

 

 

추자올레는 18코스(제주항)에서 바다로 나가는 첫섬속의 섬코스다. 제주 올레의 우도가파도 코스에이어 섬속에 섬 3번째이자 가장 난이도 높은 구간이다.

추자올레는 바다와 섬과 사람이 하나가 되는 코스로 제주올레 가운데 경관이 가장 빼어나다고 소개했다. 추자도는 제주시 북서쪽에 있는 섬으로 유인도 4곳과 무인도 38곳으로 이루어진 군도다.

이 섬에서 가장 큰 상추자도와 하추자도의 봉우리를 넘어 이어지는 올레코스는 바다에 떠있는 산속의 풍광을 낱낱이 들춰낸다. 추자올레는 추자항에서 출발해 추자항으로 돌아오는 17.7km구간이고 도보로 6~8시간을 걸어야한다.

 

 

 

금오산은 특이한 산세를 자랑한다. 정상일대는 분지를 이루고 있으며 그아래쪽은 칼날같은 절벽이 병풍을 이루고 있으며 산세가 가파르다. 정상부는 달이 걸린다는 정상인 현월봉, 약사여래의 전설이 담긴 약사봉과 보봉으로 이루어져 있다. 정상 부근은 하늘로 비상하려는 새의 모습과 비슷하기도 하고 누워있는 사람의 얼굴 모습 같기도 하여 와불산이라 불리기도 하였다.

산악회추천, 산악회일정, 산악회별등산안내, 산악회카페, 산악회모임 정보제공 반더룽산악회

 

 

산악회카페, 산악회별산행일정, 산악회로고, 산악회마크, 산악회모임, 산악회깃발, 산악회추천사이트

 

반더룽산악회 바로가기 : http://www.wanderung.co.kr

문의전화 : 010-3060-1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