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쇼핑몰
[화분키워드] 다음광고, 네이버광고, 네이트광고로 화분광고 진행시 가격 비교분석
순간을 즐겨라
2011. 3. 22. 18:15
1. 다음사이트에서 화분키워드로 광고 진행시 스페셜링크 기준으로 월간 비용입니다.
2. 네이버에서 화분키워드로 플러스링크에 광고 진행시 1주일 가격입니다.
3. 네이트에서 화분키워드 진행시 스페셜링크 가격입니다.
다음, 네이버, 네이트 모두 같은 위치의 상품이기 때문에 동일한 클릭이 나온다고 가정하면 월간 광고비 최저로 진행시 클릭당단가 312원으로 네이버가 가장 저렴하며, 최고 월간 비용으로 진행시 다음이 614원으로 가장 저렴하게 나왔으며 네이트는 둘다 가장 비싼 가격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변수가 있다면 다음은 매월이 가격이 바껴서 비수기때랑 성수기때 가격차이가 많이나는 점이 있고, 네이버는 매주 경매이기 때문에 매주 가격 변동이 있다는점이 있습니다.
공통점은 다음이든 네이버든 클릭당광고 (프리미엄링크, 파워링크) 진행시 고정자리보다 비용이 더 많이 비싸기 때문에 화분키워드는 무조건 고정자리로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