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타

다음 로컬광고(지역광고) 소개

순간을 즐겨라 2010. 8. 17. 20:42

다음 로컬광고란 통합검색에서 구매하신 지역명+업종명 키워드를 검색 시 상위 두 번째 단에 노출되는 공고상품입ㄴ디ㅏ.

 

업체명 및 홍보문구는 물론 배달 / 예약 등을 위한 전화번호와 주소가 주목도 있게 노출되며, Daum 지도 위에 업체 위치가 정확히 아이콘으로 표기됩니다.

구매하신 키워드가 시, 군, 구 지역키워드인 경우에는 로컬타겟팅 서비스가 특별 제공됩니다. 로컬리스트를 구매한 모든 광고주에게 Daum 플레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 다음 로컬광고 장점 - 펜션 같은 경우는 업종 특성상 검색창에서 고객들이 검색할때 본인이 원하는 지역명을 앞에 넣고 뒤에 펜션이나 숙박 같은 단어를 붙이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펜션키워드만 구매를 해도 펜션과 관련된 여러가지 단어들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어서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키워드 노출이 가능하며, 노출영역은 1번이 오버추어이고, 2번이 프리미엄링크인데 A급 키워드 같은 경우는 2번에 프리미엄링크 대신 지역정보(로컬광고)가 보이게 되어 많은 클릭을 유도할 수 있게 되며 또한, 저렴할때 1년 단위로 장기계약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그외에도 아이피 추적기능이 있어서 각 컴퓨터에 저장된 주소에서는 지역명없이 원하는 키워드만 검색해도 관련 주소로 등록된 업체는 노출이 된다는 장점도 있고, 다음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지도 서비스를 통해 네이게이션 기능이 있어서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 다음 로컬광고 단점 - 검색어 앞에 특정 지역명을 항상 입력해야지만 노출되기 때문에 한정된 업종만 사용할 수 있다는점이 단점이고, 다음에서 가끔 무리하게 가격책정을 업데이트해서 일반 적으로 지도보다 위에 뜨는 스페셜링크(CPT)상품보다 간혹 더 비싼 가격이 책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