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타

네이버 클릭초이스(클릭당 과금방식) 소개

순간을 즐겨라 2010. 8. 16. 21:49

다양한 영역에 동시에 노출되어 다 많은 고객과 만나는 네이버 클릭초이스는 노출에 대한 광고비는 지불하지 않고, 클릭하여 고객이 방문한 경우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키워드광고입니다.

클릭초이스는 검색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키워드광고와 다양한 네이버 컨텐츠 페이지 및 네이버 외부 페이지에 노출되어 해당 페이지의 컨텐츠와 관련도가 높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비를 제공하는 클릭초이스 네트워크 광고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릭초이스 장점 : 인지도가 가장 높은 사이트라서 현재 모든 포털사이트를 통틀어 가장 많은 클릭이 나오고 있으며, 다음사이트에 광고를 내고 있다고 하더라도 꼭 같이 병행하면 좋을 키워드 상품입니다.

그외에 장점은 다음 CPC와 동일합니다.

 

* 네이버 클릭초이스 단점 : 파워링크에서 1위부터 5위까지 노출되고 그외에 6위부터 10위까지는 가장 하단에 노출되는 비즈사이트에 노출되는데 파워링크 5위와 비즈사이트 1위가 가격차이는 거의 없는데 단지 5위까지의 순위 진입에서 밀렸는다는 이유로 6위부터는 너무 하단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가격 경쟁이 치열한 편이며, 비즈사이트로 내려가면 키워드마다 다르지만 플러스링크 밑에 바로 뜨지 않고 저~ 밑에 한참 내려야 비즈사이트가 노출되서 클릭이 안나오는 경우도 많습니다.

부정클릭은 오버추어와 비슷하게 많은 편이며, 네이버 사이트 자체가 인지도가 아직까진 국내에서 가장 높기때문에 너도 나도 이쪽에 광고 내면 무조건 효과보는줄 알고 많은 업체가 입찰에 참여하다보니 쓸데없이 입찰경쟁이 붙어서 너무 심하게 가격이 올라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