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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사이트 키워드광고 CPT(노출과금방식-월정액제) 소개

순간을 즐겨라 2010. 8. 16. 21:01

 

 

다음에서 운영중인 CPT광고는 스페셜링크와 스폰서박스 두가지 상품으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 다음사이트 CPT 광고의 장점 : 효과좋은 키워드의 좋은자리를 확보한다면 기존업체에게 먼저 우선순위로 연장처리를 할 수 있게 3일의 시간을 주기 때문에 좋은 자리에 입점이 되어있다면 놓치지 않고 원하는 기간동안 계속해서 연장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음사이트 CPT 광고의 특징 : 시즌과 관련된 S마크가 붙은 키워드는 성수기때는 가격이 많이 오르고, 비수기때는 엄청 내려가는 특징이 있으며, 시즌 키워드 마크가 붙지 않은 키워드라도 성수기와 비수기가 있는 키워드는 비수기때 장기계약으로 6개월까지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중간에 가격이 오르더라도 비수기때 장기계약하시면 유리하십니다.

 

* 다음사이트 CPT 광고의 단점 : 매월 말일날 가격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가끔보면 비수기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내리질 않아서 경쟁사(N사)에 비해 쓸데없이 비싼 가격이 책정되는 경우도 있으며, 클릭이 거의 없는 키워드라도 CPT로 진행시 최소 단가인 월 4천원이상은 무조건 내야한다는 단점이 있고, 인벤 오픈시간인 오전 10시에 선착순 구매로 진행되기 때문에 운이 없으면 좋은 키워드가 나와도 입점을 못하는 경우가 허다하고 기존업체에게 우선순위로 연장권한을 주는 장점이 있기때문에 반대로 좋은 키워드는 자리가 안나와서 신규 업체는 구매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