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타

다음사이트광고, 다음광고, 다음검색광고, 다음키워드광고, 다음포털사이트광고, 다음광고가격, 다음고정광고, 다음클릭스광고 소개

순간을 즐겨라 2011. 7. 1. 18:09

다음사이트광고는 가장 최상단에 노출되는 스폰서링크(오버추어광고)가 있고, 그 밑에 노출되는 프리미엄링크(클릭스광고), 그 밑에 노출되는 스페셜링크(월 정액제광고)가 있고, 그 밑에 노출되는 와이드링크(스마트링크, 오버추어광고)가 있고, 오른쪽 상단에 노출되는 스폰서박스(월 정액제광고) 광고가 있습니다.

 

 

현재 다음사이트광고, 다음광고, 다음검색광고, 다음키워드광고, 다음포털사이트광고, 다음광고가격, 다음고정광고, 다음클릭스광고는 다음 + 네이트 + 야후 사이트가 제휴를 맺은 관계로 3사 통합광고로 진행이됩니다.

 

클릭스광고로 진행시 오버추어광고는 클릭당 최저 90원부터 시작하며, 중간에 노출되는 프리미엄링크는 최저 70원, 월 정액제로 진행되는 스페셜링크와 스폰서박스 상품은 월 최저 8,000원부터 시작됩니다.

 

광고 진행시 클릭이 많은 쇼핑몰 위주의 업종은 구매 전환률을 따져가며 클릭당단가 경쟁이 치열한 경우엔 스페셜링크로 진행하시면 광고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클릭이 적은 키워드는 꼭 고정광고로 하기 보다는 클릭당 70~90원이라는 장점을 살려서 클릭스로 진행하시는 좋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는 다음광고 진행시 고정광고만 하거나 클릭스광고만 하기보다는 둘다 장단점이 있으니 같이 활용하시는게 비용대비 효과대비 모두 좋구요, 가장 편하게 광고내시는 방법으로는 경쟁이 치열한 메인키워드를 모두 정액제로 노출시키고 세부적으로 사용되는 연관검색어는 모두 클릭스로 진행해서 어떤걸 검색해도 내 사이트 내 광고가 나오게 인터넷에 거미줄을 치듯 대량등록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업종에 해당되지는 않지만 최근에 진행한 쇼핑몰 업체를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자면, 다음에서 그업종의 메인키워드가 클릭당 300이면 1위자리에 노출이 가능한데 네이버에서는 1위에 노출시킬려면 경쟁이 치열해서 1,400원은 써야 노출이 되는 키워드가 있었습니다. 양쪽 사이트에 모두 같은 키워드로 등록해서 광고 진행해본 결과 네이버는 1주일에 10만원, 클릭은 328클릭

다음은 1주일에 471클릭, 광고비는 84,000원을 사용했습니다.

 

분석을 해보니 네이버는 클릭당 과금이 너무 비싸서 순위를 7위~10위로 유지시켰고, 다음은 상위 순위에 노출을 해서 그런것이였고, 하단으로 내려갈수록 클릭이 낮아진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이런경우엔 무조건 다음으로 광고내시는게 유리한것  같은데 어느 사이트에 광고를 내시던 비용대비 효과를 충분히 따져보시고 광고집행을 하시는게 좋지, 남들이 네이버광고가 좋다고하니 무조건 그쪽으로 몰리는 현상이 있는데 그렇게 광고낼바엔 안내는게 좋을것같습니다.

 

현재는 다음공식대행사에 근무를 하고있지만 네이버, 오버추어 광고도 같이 집행해드릴 수 있으니 광고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어느 사이트에서 어떤광고를 내는게 좋은지 부담없이 무료견적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