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타

다음사이트 '모바일웹' 업그레이드로 이용자 사용성 배가

순간을 즐겨라 2011. 4. 11. 13:06

다음 모바일웹 업그레이드로 이요자 사용성 배가, 국내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좌우 무한 플리킹과 장소검색 강화, 주요 콘텐츠 중심의 첫화면 구성 등 모바일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웹(m.daum.net)을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지난해 11월 진행한 3가지 첫화면 구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었다. 다음은 지난 3가지 첫화면 개편을 통해 이용자 만족도 증대는 물론 꾸준한 트래픽 성장을 이끌어 왔다.

 

다음은 이번 업그레이드로 이용자들의 실생활에 꼭 필요한 컨텐츠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 모바일웹의 사용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다음은 3가지 모바일웹 첫화면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좌우 플리킹을 횟수 관계 없이 무한으로 가능토록 했다. 또 미디어, 생활정보, 이용자 전체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던 첫화면도 각각 투데이, 베이직, 콘텐츠로 새롭게 구성했다.

이미 국내 포털 최초로 3가지 형태의 모바일웹 첫화면과 플리킹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웹의 기준을 제시해온 것에서 한 발 더 나아가 더욱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웹 서비스를 구현한 것이다.

또한 다음은 스마트폰의 특성을 살려 모바일 검색과 장소검색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UX(User Experience)를 개선해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들은 긴 검색어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추천해주는 검색 서제스트와 생략된 검색결과 펼쳐보기 기능 등을 통해 더욱 스마트한 검색을 사용할 수 있다. 위치 설정 옵션을 이용하면 관심 지역에 새로운 위치를 설정하거나, 최근 설정했던 위치 등의 장소 정보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도 있다.

특히, 다음은 한 층 진화된 위치기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지금 여기엔!'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투데이 화면 하단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지금 여기엔!' 서비스는 이용자의 현재 위치와 접속시간을 기준으로 자주 검색되는 맛집/카페/교통/병원/관공서 등 유용한 장소 5개를 자동으로 추천해준다.

예를 들어, 주말 오후에 강남역에서 '지금 여기엔!'을 확인할 경우 영화관, 미용실 등이 추천되고, 평일 점심시간에는 메뉴에 따른 맛집 등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설정된 위치의 날씨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기존에 FUN 메뉴를 통해 제공되던 콘텐츠들 중 모바일에서 가장 이용이 많은 미즈넷/아고라/블로그/view/카페/지식/만화/tv팟/텔존 등 총 9개 섹션의 베스트 콘텐츠들을 우측 첫화면에 확장 배치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N스크린 전략의 일환으로 PC웹 첫화면에 있는 주요 콘텐츠들을 모바일웹 첫화면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정보를 연동했다.

중앙 첫화면의 핫트렌드는 각종 뉴스 검색결과와 소셜웹 검색결과 콘텐츠를 이미지와 텍스트형으로 제공하며, 우측 첫화면의 라이브 스토리는 카페/블로그/view 에서 실시간으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좌측 첫화면에는 모바일 이용자들이 많이 찾는 환율, 주식, 오늘의 띠별/별자리별 운세 등 생활형 검색 콘텐츠를 배치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다음 금동우 모바일전략팀장은 "다음은 그 동안 모바일웹의 3가지 첫화면 제공 등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통해 한국의 특수성과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모바일 서비스를 구현해왔다"라며,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모바일 시장을 계속해서 리딩해 나가기 위해 N스크린 전략을 통한 모바일, 스마트 TV, 태블릿PC 등 다양한 시장에서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다음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