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광고를 운영하실때는 먼저 많은 클릭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클릭당광고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부정클릭과 쓸모없는 클릭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부정클릭 아이피 차단되는 로그분석기와, 해당 키워드로 판매가 얼마나 이뤄지는지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모두 구축을 해놓은 상태로 클릭당광고를 진행하시기를 말씀드립니다. 먼저 다음사이트에서 진행 가능한 상품은 스폰서링크(오버추어)와 프리미엄링크 상품이 있습니다.
오버추어는 노출영역이 굉장히 광대하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현재 네이버를 뺀 나머지 사이트의 최상단에 모두 게재가 되고있으며, 품질지수를 올렸을때 광고비를 어느정도는 절약할 수 도 있습니다.
* 가장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이 먼저 나오는점은 장점이자 최대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쇼핑몰을 운영중이신데 다른쇼핑몰과 비교했을때 가격경쟁이나 제품 품질면에서 우월하다는 생각이 없으시다면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클릭당광고는 판매 갯수와 상관없이 클릭되는데로 모두 비용이 지불되기 때문에 광고비만 너무 커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에서 운영중인 클릭당광고인 프리미엄링크는 노출되는 자리가 1위~5위까지 밖에 없지만, 야후사이트와 광고 상품이 합병된 관계로 다음만 진행해도 야후사이트까지는 함께 노출되며, 스마트폰에서 검색했을때도 1위부터 3위까지는 노출이 되기때문에 쇼핑몰광고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10분안에 부정클릭으로 확인되는 같은 아이피주소의 클릭이 있었다면 자료 모아서 다음본사로 제출시 광고비를 그대로 환불해드립니다.
클릭이 많은 키워드의 경우 클릭당상품으로 진행시 광고비 부담이 될 수 있기때문에 이런 상품은 스페셜링크로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쇼핑몰도 종류가 많아서 모두 틀리지만 통상적으로 주부들이 주 고객층인 아동복, 유아복, 돌복대여 같은 경우엔 쇼핑을 즐기기 때문에 클릭수는 위부터 아래까지 골고루 나오고 있습니다. 1위자리가 확실히 많이 나오긴 하지만 2위부터 5위까지는 거의 비슷하게 나오기때문에 쓸데없이 비싼자리 안하셔도 되고 낮은 순위로 고정자리 확보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 진행하시기전에 현재 클릭수를 꼭 비교해서 클릭당광고보다 저렴하다는 판단이 드실때만 추천드리며, 그렇지 않을경우엔 그냥 클릭당광고로 하시기를 바랍니다.
네이버에서 광고 진행시 파워링크로 클릭당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비즈사이트는 너무 하단에 나오기때문에 클릭이 별로 없는데 반해 파워링크와 클릭당 비용이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비추합니다.
네이버에서는 고정자리 상품이 주 단위로 진행되는 플러스링크 상품이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입찰참여해서 낙찰받은 경우 1주일동안 고정노출되는 상품입니다. 제작년까지만 해도 플러스프로라는 명칭으로 작은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던 상품인데 현재는 이미지가 없어지고 텍스트형식으로 바뀐상태라서 클릭수가 많이 적어진 상품입니다. 클릭당 비용이 부담되는 대표키워드가 아니라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간혹 찾아보면 입찰이 5개가 모두 차지 않고 비어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통상 시작금액은 엄청 저렴하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 광고 진행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 쇼핑몰광고는 구매전환률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클릭당광고든 고정광고든 구매전환률이 낮은 키워드는 바로바로 체크해서 운영하질 않는 방법을 택하셔야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줄일수가 있습니다.또한, 링크주소 삽입을 잘하셔서 고객이 관심있어서 클릭하는 키워드 같은 경우 그 전용페이지로 바로 넘어가게 설정하셔야 고객 이탈율이 적어집니다.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을위해 쇼핑몰을 고객 눈높이에 맞춰 구축하시길 바라구요, 결재방법은 최대한 간편하게해서 고객들의 불편함이 없게 만드시길 바랍니다. 그렇지않은경우 바로 다른 쇼핑몰로 나가버리는 경우가 많거든요.
★★★ 쇼핑몰광고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문의주시면 친절상담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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