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 타

공인중개사학원 키워드로 인터넷광고 낼때 가장 좋은 방법 추천(다음, 네이버, 네이트 공인중개사학원 광고)

순간을 즐겨라 2011. 3. 8. 17:16

(주)씨엔텔 커뮤니케이션 중부센터 광고사업부1팀의 진대선팀장입니다.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학원 키워드로 인터넷광고 내실 때 어떤 사이트에서 어느 위치로 광고 내시는게 좋은지 나름 정리해보겠습니다.

 

1. 우선 다음사이트에서 키워드광고 진행시 고정광고 상품인 스페셜링크에서 공인중개사학원 키워드로 광고 내시면 가격은 이렇습니다.

 

 

공인중개사 키워드로 다음 광고 진행시 최저 월단가 324,000원 ~ 770,000원까지 하고있으며,

공인중개사학원 키워드로 다음 사이트 광고 진행시 최저 월단가 191,000원 ~ 455,000원 하고있습니다.

(2011년 3월기준이며, 매월 말일 변경됩니다.)

 

2. 아래는 네이버에서 동일한 위치인 플러스링크에서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학원 광고 진행시 가격입니다.

 

 

공인중개사 키워드는 플러스링크에서 진행시 1주일에 최저 183,000원 ~ 251,000원이며,

공인중개사학원 키워드는 플러스링크에서 진행시 1주일에 최저 23,000원 ~ 227,000원입니다.

 

3. 네이트에서 동일한 위치인 스페셜링크에서 진행시 가격입니다.

 

네이트 스페셜링크에서 공인중개사 진행시 월단가 최저 255,000원 ~ 372,000원이며,

공인중개사학원 키워드로 진행시 월단가 최저 33,000원 ~ 48,000원 입니다.

 

 

 

 

* 네이트는 변수가 있는데 계약기간에 따라서 최저 20%~50%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맥시멈으로 할인됐을때로 따져보면

공인중개사는 최저 127,500원 ~ 186,000원이고, 클릭당 최저 1,482원 ~ 2,162원, 공인중개사학원은 16,500원 ~ 24,000원 이며 클릭당 최고 434원 ~ 631원입니다.

 

★ 우선 각 사이트의 장점을 살펴보면 다음사이트는 24시간 고정노출되고, 저렴한 시기에 진행시 최고 6개월까지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할때 장기계약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금액변동없이 장시간의 고정노출을 할 수 있다는점이 있고,

네이버는 매주마다 입찰하기 때문에 딱 필요한 기간만큼만 주단위로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네이트는 장기계약(1년까지..)시 최고 50%의 할인과, 서비스로 금액에 따라서 차등지급 되는 마일리지로 서비스 키워드를 대량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데이터 상으로는 공인중개사 키워드는 네이버에서 플러스링크로 진행시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확인되며, 2위는 다음, 3위는 네이트 순으로 정리됩니다.

공인중개사학원 키워드는 1위 네이트, 2위 다음, 3위 네이버 순으로 가격이 나왔습니다.

실제로 진행시 다음은 있는 그대로 클릭률과 클릭수가 오픈되어있어서 위 수치대로 데이터가 나오지만

네이버는 평균 클릭률과 클릭수로 계산했기 때문에 오차가 있을 수 있으며 실제로는 평균클릭률보다 약간 더 적은 클릭률이 나오고 있는걸로 확인됩니다. 예전에 비해 위아래 상품 구분이 없어졌기 때문에 파워링크 밑으로는 클릭이 현저히 떨어지고 있고, 네이트는 1,000회미만으로 표시되고 있지 실제 전월조회수는 알수가 없기때문에 네이트도 많은 오차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